[기업정보]포스코퓨처엠
[포스코퓨처엠]은 구)포스코케미칼의 새 사명으로, 친환경 미래소재를 통해 변화를 선도해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내 사업장으로는 본사 포함 사무소가 서울, 광양에 각각 있고, 세종 1,2공장(음극재), 구미공장(양극재), 광양공장(양극재), 포항공장(인조흑연, 음극재) 의 사업장을 갖추고 있다.
사업분야는 크게 3가지로 이차전지 소재, 첨단화학소재, 산업기초소재로 구분한다.
그중 요즘 hot한 이차전지소재 위주로 작성하겠다.
이차전지는 충전을 통해 여러차례 재사용이 가능하여 전기차를 비롯한 친환경 모빌리티, IT기기, 생활가전 등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 이차전지는 양극재, 음극재, 전해액, 분리막의 4대 요소로 이뤄지며, 포스코퓨처엠은 이중 양극재와 음극재를 생산하고 있다.
포스코그룹에서는 올해 10월 착공을 목표로 포항 영일만산단에 전구체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고, 이곳에서 3만톤 규모의 전구체 제조라인과 황산니켈 정제라인이 들어설 예정이다. 포스코홀딩스가 정제한 니켈 소재를 포스코퓨처엠이 전구체로 생산하는 구조이다.
포스코퓨처엠은 전구체 공장과 별도로 포항에 양극재 공장을 증성하는데 6148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코로나때문인지 2020년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떨어지지만, 바로 다음해에 회복하였으며, 미래를 위한 투자를 끊임없이 하고 있는 포스코퓨처엠은 정말 미래의 먹거리로 괜찮은 주식이 아닐 수 없다.
[주가상황]
현재 18만원에서 37만 6000원으로 무려 110.83% 뛰었다. 23.04.24기준 3일간 하락세로 363,500원으로 고점대비 -13.96% 이다.
최근 포스코그룹 계열사들의 단기 주가 급등세에 대한 우려하는 시각으로, 투자를 주의하는 경고가 올라오고 있다.
최근 공격적인 투자와 광폭적인 횡보는 왜 매력적으로 보이는지 나는 고점에 들어갔다가 3일 떨어져, 물렸지만 걱정하지 않고 있다.
투자도 타이밍

길게 볼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분영 2025년 이내에는 더 크게 성장해 있을꺼라 믿고 있다. (제발?!)
장기적으로 가져갈 때 조금 아쉬운 부분은 기업의 배당성향인데, 연말 배당으로 주당 300원 배당하였다. 2017년 연말주가가 39,800원 할때부터 주당 350원, 그 이후에 주가가 올라도 400원정도여서,,, 실적이 나올때까지는 기대를 안하는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