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SQQQ
◆ SQQQ란?
SQQQ는 ProShares UltraPro Short QQQ라는 ETF(상장지수펀드)의 심볼로, 나스닥 100 지수(Nasdaq 100 Index)의 일일 수익률의 3배에 해당하는 반대 방향으로 수익을 추적하는 ETF
나스닥 100 지수는 미국 주식시장에서 가장 큰 기술주 중심의 지수 중 하나이며, Apple, Amazon, Microsoft, Google 등 선진 국가의 대표 기술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SQQQ는 나스닥 100 지수의 하락을 추적하는 ETF로, 나스닥 100 지수가 하락할 때 SQQQ는 상승한다.
SQQQ는 1일 수익률의 세 배를 추적하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위험도를 가지고 있다. 단기적 조정이나, 스윙할 종목으로 많은 사람들이 투자한다.
나는 최근에 이 ETF에 관심을 갖게 되어 4월 3째주부터 조금씩 사 모으는 중이다. 즉 떨어질 때는 나스닥이 상승했던 시점이다. 기업의 1,2분기 실적악화와 경기침체의 신호가 보이는데…
주식은 '투자심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최근 일련의 사태(미국 SVB 은행 파산, 미국 부동산 하락 등)로 봐서는 당분간은 투자가 위축될 것으로 판단하였다. (저는 전문가는 아닙니다~!)
그래서 내가 가진 주식은 팔아 최대한 현금 자산을 보유하고, 일부는 채권으로 분산하는 방향으로 설정하였다.
당분간은 물타기나, 신규 진입은 되도록 피하고 있다.
다만 소액으로, SQQQ에 배팅하여 나스닥이 떨어지는 구간을 지켜보기로 하였다.

우리나라 시간 2023년 4월 22일 종가, 환율 1,327.6원 기준, 30.73 달러로 마감했다.(이날 나스닥 종합 0.11% 상승)

◆ 현재 나의 SQQQ 상태

한 주간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하고 있는데, 최대 4%이상 찍었다가 금일 오전 종가(23.04.22) 기준이다.
수익으로 전환된 이번주...
다음주에는 기업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 이 수치가 어디까지 찍을 수 있을 지 궁금하다.
투자금액은 300만원도 안되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큰 ETF 여서, 부정적인 방향(나스닥이 떨어지길 바라는...) 으로
큰 돈은 넣기 겁이 난다.

모두...성투하세요!